본문 바로가기
패션정보

아톰 신발 (MSCHF의 빅 레드 부츠), 뉴욕 패션 위크를 강타한 이유는?

by 유스럭쿠 2023. 3. 8.
반응형

매년 패션계는 디자이너들이 최신 컬렉션을 선보이고 다음 시즌의 트렌드를 제시하는 뉴욕 패션 위크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특정 디자이너 아이템은 항상 패션 관계자의 시선을 사로잡지만, MSCHF의 Big Red Boot가 올해 행사에서 그랬던 것처럼 특정 아이템이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경우는 흔하지 않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지금 패션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아톰신발에 대해 알아봅니다. 



MSCHF는 파격적인 제품 출시와 도발적인 발언으로 잘 알려진 실험적인 패션 브랜드입니다. 이전에 의료용 캐스트를 닮은 부츠, Hermès Birkins로 만든 Birkinstock 샌들, 심지어 발바닥에 진짜 피 한 방울을 넣은 Lil Nas X와 공동 작업한 Satan 스니커즈와 같은 아이템을 출시했습니다. 이 브랜드는 패션의 경계를 넓히고 헤드라인을 장식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번 신상품인 Big Red Boot도 예외는 아닙니다.

350달러에 판매되는 Big Red Boot는 TPU 고무와 EVA 미드 아웃솔로 만들어졌으며 비디오 게임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입니다. 부츠에 대한 보도 자료에는 "만화는 현실의 제약에서 우리를 해방시키는 추상화"라고 명시되어 있으며 "이 부츠를 신은 사람을 발로 차면 그들은 날아갑니다!"라고 광고합니다. 부츠는 확실히 주목을 끌었고 뉴욕 패션 위크에서 패션계의 시선을 빠르게 사로잡았습니다.

 


이 부츠는 행사 내내 유명 인사와 스트리트 스타일 스타들이 착용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창의적이고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부츠를 스타일링했습니다. Vogue의 스트리트 스타일 사진작가 Phil Oh는 도리안 일렉트라가 착용한 아톰신발을 포착했고, 도리안 엘렉트라는 그래픽 코트, 미니 스커트, 어울리는 레드 베레모와 매치했습니다.

 

Phil Oh 가 찍은 사진



 모델 사라 스나이더는 글로시한 레드 스커트와 화이트 타이즈를 매치했고, 틱톡 스타이자 모델인 위즈덤 케이는 애슬레틱 쇼츠를 매치했습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모두 부츠가 초점이 되도록 하는 것 이었습니다.

 

모델 사라 스나이더


패션계 밖에서도 여러 스타들이 이 부츠를 신고 있는 모습이 목격되었습니다. 농구 선수 Shai Gilgeous-Alexander는 경기 전에 경기장에서 착용했고, Diplo는 Knicks 경기를 관람할 때 착용했으며, Janelle Monae는 농구대를 치기까지 했습니다. 부츠가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다양한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음이 분명합니다.

 



물론 Big Red Boot가 실용적인 신발은 아닙니다. 한 틱톡커는 TikTok비디오를 통해 착용하고 벗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보여 주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패션계는 좋은 특수 효과를 좋아하고, 이 부츠는 확실히 그 점을 채워줄만 한 디자인입니다.



Big Red Boot가 이번 시즌 이후에도 지속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는 두고 봐야 합니다. 결국, 패션 트렌드는 왔다가 가고, 한 순간 인기 있는 것이 다음 순간에는 지나간 것으로 여겨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확실한 점은 지금은 부츠가 화제가 되고 있으며 패션에 대한 MSCHF의 장난스럽고 한계를 뛰어넘는 정신을 보여주는 좋은 예 입니다. 

반응형

댓글